위키 읽어주는 약사

[재테크] 의 시작 "전자동 커피머신을 구매하라" 필립스 세코 전자동 커피머신 pico baristo 사용기 포함_1 본문

라이프스타일/미니멀라이프

[재테크] 의 시작 "전자동 커피머신을 구매하라" 필립스 세코 전자동 커피머신 pico baristo 사용기 포함_1

약은약사에게 2020. 2. 12. 11:58
반응형

재테크의 시작인데 구매를 해야한다고?

이는 물론 모든 사람에게 해당되는 말은 아니다. 

하지만 다수의 20~30대 여러분께는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이다. 

구매를 함으로서 나의 자산을 더 많이 보존할 수 있는 재테크 원리에 대한 뇌피셜을 소개해 보겠다. 

 

 

 


 

 

1단계 : 카페/커피 부분에 소비하고 있는 금액을 파악한다. (batch size 분석)

 

나는 회사를 다닌다. 오전에 아이스아메리카노 1잔씩 습관적인 소비를 한다. 

이렇게 저렇게 소비하다보니 한달에 15만원은 훌쩍 넘겨 커피에 지출을 하고 있다.

(뱅크샐러드 어플로 파악함, 많이 마신달은 30만원이 넘기도 한다.)

갓직히 커피 애호가이긴 하다. 

제약회사 개발부 업무를 하면서 느낀점이 있었다. 

어떠한 물건을 개발후 판매 할 때 물량 수급 감당이 가능한 경우에는 위탁생산보다 자사생산을 하는것이 더 경제적이고 큰 이익을 가져다 준다. 

그래서 생각을 해보았다. 커피숍에 계속 내 모닝커피를 위탁생산할지 아니면 집에서 자사생산하여 소비할지.

그래서 내린 결론이 전자동 커피머신을 구매하는 것이었다. 

예산은 100만원 잡고 원두값 포함 10개월 이후부터 흑자전환이라고 생각하였다. 

 

 

글쓴이의 경우 평균적으로 커피에 다달이 15~20만원정도 소비를 하고 있었다.

 

 

 


 

 

 

2단계 : 구매할 커피머신 설정 (batch size에 맞는 생산 설비 정하기)

 

이쯤 오면 아래와 같은 선택지에서 고민을 하게 된다.

- 캡슐머신

- 반자동 커피머신

- 전자동 커피머신

 

선택의 기준은 아래외 같다

- 캡슐머신 : 커피를 1주일에 2회, 한달에 10회 내외 먹는사람은 고려해볼만 하다. 

- 반자동 커피머신 : 눈길주지 않는편이 좋다. 신선한 커피를 바로 갈아서 에스프레스를 탐닉해보겠다 하면 그래도 눈길주지 않는 편이 좋다. 가정용 반자동 커피머신보다 jura 전자동커피머신에서 나오는 에스프레소가 훨씬 훌륭하다. 

- 전자동 커피머신 : 커피 자주먹는다? 하면 그냥 고민하지 말고 사면 이득이다. 사면 돈번거니까 커피머신과 함께 평소에 사고싶었던 아이패드 같이 구매해도 좋다. 돈버는거다 무조건 사라!

 

그냥 선택의 기준 그런거 생각하지 말고 바로 어떤 전자동커피머신을 구매할지 고민을 하면 더 좋겠다. 캡슐머신, 반자동커피머신을 사도 결국 전자동으로 오게 되어있다. 한방에 가자.

 

 


 

 

1부 결론

커피 좀 마신다 싶으면 전자동커피머신 사야한다. 

사면 이득본거니까 평소 사고싶었던 전자기기 같이 질러도 된다. 

2부에서 "어떤 전자동커피머신을 고를 것인가" 에대한 내용과 실제 사용기를 같이 소개할 것이다. 

 

1부 끝.

 

https://coupa.ng/bEoaLz

 

[현대백화점]필립스 세코 커피머신 피코 바리스토 HD8927 06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