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 읽어주는 약사

하꼬 유튜버 구독자 4000명이 되었다. 본문

라이프스타일/사는 이야기

하꼬 유튜버 구독자 4000명이 되었다.

약은약사에게 2020. 11. 19. 13:27
반응형

하꼬 유튜버 구독자 4000명이 되었다.

2020/08/30 - [라이프스타일/사는 이야기] - [초보유튜버] 재테크, 부동산, 건강에 대한 유튜브 "위키읽어주는약사" 채널 시작했습니다!

 

[초보유튜버] 재테크, 부동산, 건강에 대한 유튜브 "위키읽어주는약사" 채널 시작했습니다!

웰빙(Well-being) 잘 살기 위해 필요한 가장 중요한 두가지 바로 돈과 건강이라고 생각한다. 돈에 관하여 나의 재테크 노하우와 자본주의 기본원리 등을 소개할 것이고 건강에 관하여 내 직능을 바

pharmwiki.tistory.com

8월 30일 위의 게시글과 같이 처음 유튜브를 시작했다. 

고민은 길지 않았다. 

 

해볼까? 

생각했을때 

그냥 그날로 바로 영상 하나를 찍어보았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책의 한 페이지.

 

그렇게 발을 들여놓게 되었고

나에겐 좋은 취미 하나가 생겼다. 

 

두달정도 꾸준히 영상을 업로드 하였다. 

내가 잘 한것은 주변친구들에게 홍보하지 않은점과 

비슷한 주제로 계속 영상을 업로드 한 점이라고 생각한다. 

 

유튜브는 언제나 기회를 준다. 

내 영상을 계속 타인에게 노출을 해주었고 

시청 지속시간이 좋았던 영상을 

다수의 사람에게 뿌리면서 이른바 떡상을 하게 되었다. 

 

구독자수는 단숨에 1000명, 2000명을 넘어

이제는 4000명이 되었다. 

 

 

즉 유튜브를 시작하신 분들이 하꼬에서 4000명 구독자를 모으기까지 팁을 물어보신다면

그냥 사람들이 오래 시청할 만한 영상을 만들면 된다고 심플하게 답변해줄수 있다. 

 

알고리즘을 분석한다는 말이 많은데...

결국 구글의 알고리즘이 하고싶은건 사람들이 오래 볼 만큼 질 좋은 영상을

많은사람이 볼 수 있도록 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결론: 유튜브 떡상 하기 위해서 질좋은 영상을 만드는 정석적인 방법이 제일 유효하다!

 

저를 포함한 하꼬 유튜버님들 화이팅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