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 읽어주는 약사

유튜브 구독자 3000명을 넘기까지 2개월이 걸렸다. 나의 떡상팁! 본문

라이프스타일/사는 이야기

유튜브 구독자 3000명을 넘기까지 2개월이 걸렸다. 나의 떡상팁!

약은약사에게 2020. 11. 10. 10:12
반응형

유튜브 구독자 3000명을 넘기까지 2개월이 걸렸다. 나의 떡상팁!

호기롭게 유튜브를 시작했다. 

 

처음엔 이게 될까? 하면서 시작했다. 

그냥 블로그에서 다루었던 주제를 조금만 더 확장해서 쉽게 해보지 뭐 하는 생각으로 시작했다. 

 

구독자 1000명까지가 제일 힘들다는 말이 있다. 

 

 


 

 

나의경우는

구독자 1000명보다

100명 채우는게 더 힘들었다. 

 

 

 


 

 

내가 한번 해보니 구독자 100명 채우는동안 지인들의 구독을 유도하지 않는 편이 훨씬 유리하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블로그와 유튜브는 알고리즘이 달라서 접근 전략이 다르다고 많이들 말하지만

구독자100명 이전일 때에는 블로그 운영하던 키워드 중심의 소재 선택이 나름 유효하다고 할 수 있다. 

그리하여 해당 키워드와 주제에 관심이 있는사람들에게만 내 영상을 노출시킬 수 있게되고

 

그분들은 높은확률로 영상을 오래 시청한다.

그리고 높은확률로 댓글을 남겨주시고 영상을 좋아해주신다.

또 높은확률로 구독해주신다.

 

나는 이렇게 충성 구독자 200명정도를 모았다.

구독자 200명대 후반에서 하루아침에 1000명을 넘고 그 다음날 2000명이 되더니 그 다음날 3000명이 되었다. 

떡상에 있어서는 검색유입보다 탐색기능이 압도적이었다. 

 

알파고가 이제는 내 영상을 신뢰하여 다양한 유튜브 시청자들에게 뿌린것 같다. 

이때 조회수 1만에 구독자 1000명이 생길 정도로 높은 구독전환률을 보여주었다. 

이것이 구글 알고리즘의 힘인것같다.

 

조회수가 생기는 트래픽 소스에 대한 분석이다. 초반에는 철저히 검색유입을 노렸고 특정시기 이후 탐색을 통한 유입이 증가했다. 

 

 

 

 


 

 

 

 

다시한번 강조해보자면

이런 조건이 되기 위해서 100명대의 구독자가 내 충성구독자여야한다. 

 

그래서 지인에게 홍보는 절대 하면 안된다고 생각한다. 

나의 콘텐츠가 좋아서 구독해주는

진짜 구독자가 필요한 것이다.

 

그리고 블로그 운영의 경험은 블로그 초반에 매우 유리하게 작용한다. 

티스토리 블로그 하시는분은 유튜브 도전하시길 바란다.

 

 

www.youtube.com/channel/UCkdVL1HUGQ66KCoEKHjJifQ?view_as=subscriber

 

위키읽어주는약사_재테크TV

안녕하세요! 위키읽어주는약사 입니다. 'Well-Being' 잘 살기 위해 필요한 가장 중요한 두가지 바로 돈과 건강이라고 생각합니다. 돈에 관하여 저의 재테크 노하우와 자본주의 기본원리 등을 소개

www.youtube.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