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 읽어주는 약사

유파플렉스 알파를 복용하고 셀메드 가맹약국을 바로 하게 된 이유. 노유파 성분은 대단했다. 본문

약학/영양제 이야기

유파플렉스 알파를 복용하고 셀메드 가맹약국을 바로 하게 된 이유. 노유파 성분은 대단했다.

약은약사에게 2022. 8. 29. 00:11
반응형

 

 

 

오늘은 기름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한다.

바로 노유파에 대한 이야기 이다.

약학을 대략 10년 공부하면서 처음 듣는 이름이었다. 노유파? 무슨 한자이름인건가 싶었다.

 

노유파 (NOEUFA)
Non-Oxidazed Essential Unsaturated Fatty Acid


한자이름이 아니라 바로 산화되지않은 필수 불포화지방산(Non-Oxidazed Essential Unsaturated Fatty Acid)의 약자인 것이다.

우리몸을 이루는 것은 여러 기관(장기)들이고 이 기관을 이루는 것은 바로 조직들이고 조직을 이루는 것은 세포들이다. 

우리몸은 세포로 이루어져 있다. 

 

세포는 아주 간략히 보자면 세포 안의 물과 바깥의 물을 인지질 이중층으로 나뉘는 것으로 구분된다고 할 수 있다. 

인지질 즉 지질성분이 우리 세포의 막을 이루는 성분인 것이다. 

 

인지질 이중층을 구성하는 가장 기본단위는 인지질이다. 인지질에는 두 가닥의 지방산 (Fatty acids)가 있는데 불포화 지방산의 비율에 따라 또 사이사이 끼워져있는 콜레스테롤 스핑고신 등의 물질들에 의해서 세포막의 유동성이 결정이 된다. 

 

이 때 필수지방산으로서 오메가3, 오메가6, 오메가9 등이 필요하게 된 것이다. 이들은 모두 불포화지방산이다. (Unsaturated Fatty Acid) 

그리고 이러한 불포화지방산은 산화되면 몸에 없는것만 못할 정도로 몸에 안좋은 영향을 끼친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불포화지방산은 웬만하면 산화된다.

 

산화된 불포화지방산의 대표적인 에로 과거의 마가린이 있다. 현재는 마가린에 트랜스 지방이 없다고 하긴 하나 예전에는 트랜스지방이 많아서 실온에서 식물성 유지를 굳게 만들었다. 

 

노유파는 위의 필수불포화지방산을 전혀 산화되지 않은 상태 그대로의 성분인 것이다. 

 

이는 우리 몸의 가장 기본단위인 세포의 세포막을 정상화 시킬 수 있고, 결국 세포호흡의 정상화로 인해 조직과 기관들의 정상화까지 기대해볼 수 있게된다. 

 

또한 염증 조절이 탁월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염증성 질환의 경우 개선도기대해볼 수 있지 않을까 머리로는 그렇게 이해가 된다. 

 

이러한 기대를 가지고 개인적으로 유파플렉스를 복용했었다. 

복용후 염증성 질환에 상당히 반응이 좋아 결국 셀메드 가맹 약국까지 진행하게 되었다. 

 

나로서는 상당히 큰 투자를 한 것이다. 

 

단 한가지 성분만 바라보고 시작했으나, 셀메드 장봉근 박사님의 과거 연구 행적을 보니 노유파는 빙산의 일각이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조금 더 공부해보고 여러 적용을 해보고 또한 문서로서 경험을 남기고자 한다. 

 

 

 

 

비염에 관한 이전 포스팅

2022.08.27 - [약학/영양제 이야기] - 비바키즈골드 복용과 비염상태와 상관관계가 있을까? 복용 유무에 따른 처방약의 차이가 있었다!

 

비바키즈골드 복용과 비염상태와 상관관계가 있을까? 복용 유무에 따른 처방약의 차이가 있었다

이전 포스팅을 통해 비바키즈골드로 5세 아이의 비염이 좋아졌다는 주장을 했었다. 2022.08.26 - [약학/영양제 이야기] - 소아 비염 증상에 셀메드의 비바키즈골드를 적용시켜 보았다. 그리고 놀라

pharmwiki.tistory.com

2022.08.26 - [약학/영양제 이야기] - 소아 비염 증상에 셀메드의 비바키즈골드를 적용시켜 보았다. 그리고 놀라운 개선을 경험했다.

 

소아 비염 증상에 셀메드의 비바키즈골드를 적용시켜 보았다. 그리고 놀라운 개선을 경험했다.

5세 3세 자녀 모두 비염으로 고생을 하고 있다. 여러가지 영양치료 모두 시도해 보았으나 여태까지 잘 듣는 영양제는 찾기 힘들었다. 그러던 중 나는 노유파 성분의 셀메드 영양제 (유파플렉스)

pharmwiki.tistory.com

2022.08.18 - [약학/영양제 이야기] - MSM은 비염에 좋을까? 증거가 있습니까??

 

MSM은 비염에 좋을까? 증거가 있습니까??

내가 운영하는 약국에서 수 많은 비염환자를 만났다. 비염환자분들은 이미 본인의 기억이 있을 때부터 항상 만성비염과 함께 인생을 살아간다. 너무 심할때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고 더 심할땐

pharmwiki.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