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 읽어주는 약사

삼성 갤럭시워치3 출시되었지만 갤럭시워치 액티브2 구매기 본문

라이프스타일/사는 이야기

삼성 갤럭시워치3 출시되었지만 갤럭시워치 액티브2 구매기

약은약사에게 2020. 8. 13. 22:46
반응형

삼성 갤럭시워치3 출시되었지만 갤럭시워치 액티브2 구매기

 

원래 기어s3를 잘 쓰고 있었다. 

스마트워치를 사용해보니 

이제는 없으면 많이 불편하다

 

기어s3가 사용한지 오래 되기도 했고

그로인해 배터리타임이 오래가지 않아서

배터리를 수리하려고 알아보던중

와이프가 충동적으로 갤럭시워치 신제품을

구매하라고 많은 뽐뿌를 불어넣어 주었다.

원래 사용하던 기어s3 스마트 워치

그리고 최근에 갤럭시워치3가 발표되었다. 

삼성 갤럭시워치3

훨씬 더 세련되게 디자인이 바뀌긴 했다.

그래서 실물을 보러 일렉트로마트에 갔는데 

웬걸 갤럭시워치 액티브2

훨씬 얄쌍하고 이쁘게 나온것이었다.

최신의 제품은 아니지만

이번엔 베젤링이 없고 얄쌍한

스마트워치를 가지고 싶었다. 

 

그래서 와이프 마음

변하기전에 바로 질렀다.

 

갤럭시워치 액티브2 44mm 스테인레스 모델

내 손목에는 44mm가 맞았다. 

알루미늄 모델은 도저히 장난감같아서

스테인레스 모델로 구매하였다. 

 

사용감은 크게 바뀐점은 없다. 

기어s3에서 액티브2로 바꾸면서

유의미하게 좋아진 것은 

1. 배터리가 길어졌다. 

2. 혈압측정이 가능해졌다.

 

위 두가지 정도이다.

 

스마트 워치의 기본 핵심 기능자체가 삶의 질을 높여주지만 여타 다른 자잘한 부가적인 기능은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것 같다. 

 

그렇다면 삶의 질을 높여주는 스마트워치의 핵심 기본기능은 무엇일까?

 

나는 아래와 같은 기능을 주로 이용한다.

그리고 나의 삶의 질이 많이 높아졌다.

 

1. 전화기능

사람에 따라서 쓸모없을수도 있는 기능인지 모르겠다. 나에게는 필수이다. 유모차를 밀면서 걸어가고 있을때, 비오는날 우산들고있을때 항상 시계로 통화를 한다. 이제는 애플워치도 많이 보급되어서인지 시계로 통화하는것을 이상하게 보는 사람도 없다. 전화기능 되는것만으로 제가치를 한다고 생각한다. 

 

2. 삼성헬스 기능

이제는 웰빙 시대이다. 잘 사는것이 중요하다. 나는 사무직으로 운동부족에 시달린다. 시계가 꾸준히 움직일 수 있도록 푸쉬해준다. 또한 운동 트래킹이 되기때문에 상당히 동기부여가 된다. 와이프는 내가 스마트워치를 사용하고 운동을 더 많이 하고 건강해진것 같다며 좋아한다. 그래서 신제품을 사도된다고 허락해준것 같다 ㅎㅎ

특히 헬스기능에 혈압측정모드는 나에게 꼭 필요한 기능이다. 고혈압 가족력으로 꾸준한 체크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아마 부정맥이 있으신 분들은 혈압보다는 ECG(심전도)측정기능이 매우 유용하실텐데 ECG측정도 가능하다. 어디까지나 보조수단이지만 데일리로 체크한다는 것은 무시못할 장점이다.

 

3. 카톡, 문자 등의 알람확인

이런 기능은 없어도 그만이지만 있으니 생각보다 편하다고 생각이 들었다. 지금 z플립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핸드폰을 닫아놓고 필요할때만 열어보려고 한다. 그간 스마트폰에 내 삶을 많이 침식당한것같아서 이제는 능동적으로 내가 원하는 때에만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싶었다. 기본적으로 알람이 시계로 오면 대강 내용을 보고 즉각 파악이 필요할때만 핸드폰을 펼처보게 된다. 진심으로 나는 이 점이 좋았다. 

 

쿠팡에서 갤럭시워치3 및 갤럭시워치 액티브 모델들을 많이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으니 구매에 참고하여도 좋을것같다.

https://coupa.ng/bH1SrB

 

삼성전자 갤럭시워치3 41mm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H1Svg

 

삼성전자 갤럭시워치 액티브2 알루미늄 40mm

COUPANG

www.coupang.com

특히 위의 워치액티브는 쿠팡에서 24만8천원에 할인해서 판매하고 있는데 위 핵심기능 3가지만 활용한다고 해도 뽕은 뽑고도 남는다. 

반응형
Comments